공항 – 빌딩 자동 제어 인터페이스 구축
2017.03.09

 

공항 – 빌딩 자동 제어 인터페이스 구축

CIMON-BEMS(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2013년 국내 한 기관의 조사결과 국내 모든 공항의 한해 동안 전력 사용량은 410기가와트시(약 16,000가구가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기량)로 409억원의 전기료가 발생하였습니다. 사용하는 전력량의 10%만 절감 하더라고 연간 약 40억원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OO 공항은 연간 1,500만명 이상 이용하는 매우 복잡한 장소입니다. 이렇게 대규모의 복합 운영 단지 속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생산 및 소모량은 수십기가와트시에 이릅니다.
이렇게 공항과 같은 대규모의 복합 운영 단지에는 수천 개의 컨트롤러와 수만 개의 센서를 통해 전력 사용량을 제어는 첨단 에너지관리 시스템이 필요한데요. 전등, 엘리베이터, 공조기, 저수조등을 자동으로 제어하고, 전력 사용량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는 고도화된 자동화 솔루션을 싸이몬이 구축하였습니다.


industrial_automation

사용 사진출처 – picjumbo

 

 

building_automation

Product Line-Up

– Supervisory System : 공정 및 시스템 통합관리용 소프트웨어 제어반 그래픽 표시장치
– System Controller : 공정 및 시스템 제어기기, 분산 시스템 제어기기
– Device Controller : 단위기계 제어기기

 

또한 전력을 많이 사용하는 공항에 첨단 빌딩 자동제어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지열 시스템을 함께 구축함에 따라 전기료 절감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싸이몬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빌딩에 대한 각종 에너지 데이터의 수집, 분석을 통해 빌딩 에너지 사용량 추이, 에너지 낭비요소를 분석하고, 설비의 동작상태 등을 관리자가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여 빌딩의 에너지를 최적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싸이몬은 지난 20년간 많은 기업들의 빌딩, 공장 등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스마트팩토리, 산업자동화 솔루션 개발에 힘쓸 것이며 우리나라의 성장 동력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시스템 구성도 –

airport_automation